컴투스는 자사 모바일 게임 ‘더비데이즈’와 ‘말랑말랑 목장 카카오 버전(말랑말랑 목장 for Kakao)’에서 ‘바이킹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더비데이즈와 카카오 게임하기 버전으로 출시된 ‘말랑말랑 목장 for Kakao’는 유저가 게임 내에서 목장주가 되어 자신의 말들을 훈련시켜 명마로 육성시켜나가는 소셜네트워크게임(SNG)다.
이번 업데이트는 6월 글로벌 축제 ‘바이킹 페스티벌’ 기간에 맞춰 ‘바이킹’ 콘셉에 맞는 아이템을 선보인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오픈마켓에서 동시에 업데이트를 진행해 모든 유저가 신규 콘텐츠를 만날 볼 수 있다.
우선 2가지 명마 캐릭터 ‘베오울프’와 ‘그로티’를 새롭게 추가했다. 신화에 등장하는 ‘베오울프’의 늠름한 자태를 닮은 캐릭터는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그로티’ 캐릭터는 한시적으로 다음 업데이트가 진행될 때 까지만 상점 내 말과 교배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건물 아이템 ‘바이킹의 집’과 꾸미기 아이템 ‘바이킹 배’ ‘바이킹 깃발’‘바이킹 횃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게임 내 하단에 위치한 마구간 아이콘을 통해 ‘액세서리 상점’에 들어가면 액세서리를 구입하고 말 캐릭터에 ‘선글라스’‘목걸이’‘안장’ 등을 착용시킬 수 있도록 재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