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G마켓·옥션,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시행

입력 2013-06-10 09:3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롯데닷컴
롯데닷컴, G마켓, 옥션 등이 기존 구매 패턴과 연령, 성별 등을 파악해 상품을 선택·제공하는 큐레이션 쇼핑(Curation shopping)에 나섰다.

롯데닷컴은 최근 주말매장을 리뉴얼한 ‘두근두근 위켄드몰’을 오픈하고 고객 특성을 반영한 캐릭터 ‘몰리’를 선보였다. 몰리는 32세의 기혼 직장인 여성으로 트렌드에 민감하며 합리적이고 스마트한 소비를 추구하는 캐릭터다.

윤고운 롯데닷컴 마케팅기획팀 책임은 “주말매장을 리뉴얼하며 '몰리'라는 캐릭터를 탄생시키고 큐레이팅의 개념을 도입했다”며 “고객이 더욱 공감가는 쇼핑을 할 수 있는 덕분에 리뉴얼 첫 주 위켄드몰 매출이 전 주 대비 약 20% 가량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G마켓은 미술관의 큐레이터가 좋은 작품을 엄선해 전시하듯, 쇼핑 큐레이터가 아이템을 선별해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G9를 오픈했다. 쇼핑몰 G9에서는 매일 다른 테마를 적용한 9가지 상품을 매일 오전 9시에 판매한다.

아울러 옥션은 지난 3월 오픈마켓 드라마, 예능프로그램 속 스타들의 실제 패션 아이템을 매칭시켜주는 큐레이션 서비스인 ‘TV앤스타일’(TV&Style)을 오픈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