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기자가 방송경험과 취재 경험을 바탕으로 재테크책을 내놔 화제가 되고 있다.
뉴스토마토 한은정 기자는 토마토TV의 인기 프로그램인 ‘돈도사들의 토크’와 ‘레알머니’를 진행하면서 금융 전문가들에게 배운 재테크 노하우를 바탕으로 ‘쏙쏙 뽑은 재테크 기본’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검증된 방송 콘텐츠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면서도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시장과 재테크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한 설명과 날카로운 시각을 놓치지 않았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돈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와 재무계획과 신용관리, 은행상품, 펀드, 주식 등 재테크 기본에 관해 이야기하며 구체적인 돈 모으는 방법과 위험을 대비한 보험, 은퇴 설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특히 은퇴 설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쉽게 설명한다. 본문 꼭지마다 저자와 전문가가 생생한 대화를 통해 재테크를 할 때 놓치지 말아야 할 구체적인 조언 역시 아끼지 않는다.
무엇보다 요즘처럼 계속되는 저금리시대에 과연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할지 방향을 잡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저자는 더디 가더라도 ‘기본을 지키는 재테크’를 하라고 강조한다.
부동산 바람이 분다고 부동산에 투자하고, 펀드나 주식이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말에 펀드나 주식에 부화뇌동하듯이 투자하는 일이 더는 없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저자는 “40대나 50대에 이르러 노후 준비를 하는 것으로 알던 시대는 지났다”면서 “이제는 재테크도 은퇴 후를 겨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