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고객센터 직원이 동문서답하는 할머니 고객과의 통화에도 친절히 대응하는 음성파일이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확산되면서 광고효과도 톡톡히 누리고 있다.
지난 7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LG유플러스 고객센터 남성 상담원과 할머니로 추정되는 고객의 전화 통화 내용이 담긴 2분50초짜리 음성 녹취 파일이 올라왔다.
녹취 파일 속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직원은 거기가 어디냐는 할머니의 질문에 “LG유플러스입니다”라고 친절하게 응대한다. 그러자 이 할머니는 “목욕탕에 불이 났다고?”라며 반복적으로 동문서답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이 할머니 고객은 계속해 “거기가 어디냐?”, “목욕탕에 불이 났다고?” 를 반복했고, 자신이 먼저 전화를 걸었음에도 “내 번호를 어떻게 알고 전화했대?”라고 묻는 등 좌충우돌식 질문을 쏟아냈다.
이같은 상황에도 이 직원은 끝까지 친절하게 응대하며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 대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이로 인해 의외의 광고효과도 얻고 있다는 네티즌의 의견도 나오고 있다. 이로 인해 이번 사건이 LG유플러스의 바이럴 마케팅(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이용되는 마케팅 방식)이 아니냐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실제로 우리 고객센터에서 이뤄진 상황이 맞다. 절대 바이럴 마케팅은 아니다”라며 “고객센터를 통해 다양한 문의들이 들어오고 상황들이 펼쳐지는데 항상 친절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번 사건이 온라인에서 이슈가 되면서 의도치않게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