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브라질·인도·사우디아라비아 등 개발도상국에서 애플을 제치고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바일 브랜드로 꼽혔다고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시장조사업체 업스트림이 브라질·인도·나이지리아·사우디아라비아 등 4개 국가에서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구매하고 싶은 모바일 브랜드를 물어본 결과 전체의 32%가 삼성전자라고 답했다.
노키아는 22%로 2위를 차지했으며 애플(21%)과 블랙베리(10%)가 나란히 뒤를 이었다.
응답자들은 모바일폰의 가격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았다.
국가별로는 브라질·인도·사우디아라비아에서 삼성전자가 1위를 기록했으며 나이지리아에서는 노키아가 1위로 꼽혔다.
미국과 영국 시장에서는 애플이 32%로 1위를 차지했고 삼성전자(22%)·노키아(7%)·블랙베리(6%)가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