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게임 이용자 2억5000만…유료 게임 사용자도 꾸준히 증가

입력 2013-03-27 18:2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페이스북은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에서 사용자 수를 포함한 주요 지표 및 개발자를 위한 게임센터를 공개하고 페이스북 게임 월간 사용자가 2억5000만명을 기록했으며 유료 게임 사용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글로벌 사용자 2억5000만명은 전체 웹 사이트 이용자의 20%에 해당하며 13세부터 35세까지 페이스북 이용자 중 매달 게임을 이용하는 남성사용자는 8400만명으로 이는 월 활동 사용자의약 32%에 해당하는 수치다.

월 백만명 이상의 활동 사용자를 보유한 게임은 200여 개를 넘어섰으며 유료 게임 사용자도 전년 동기 대비 24%가 늘었다. 성장세와 함께 페이스북이 작년 게임 개발자들에게 지불한 금액 총액은 20억달러(2조2220억원)였다.

지난 2월을 기준으로 인기 있는 iOS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400개 가운데 55%가 페이스북과 연동되며 총 20만개에 달하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앱이 페이스북에 연동된다. 동 기간 페이스북의 모바일 뉴스피드를 통한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클릭 수는 2억6300만건에 이른다.

페이스북 관계자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은 페이스북과의 연동을 통한 성장을 도모하는 추세디”며 “타임라인에 도입할 예정인 게임 섹션은 게임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채널로 부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