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투자 2배 늘려 글로벌 사료 매출 1조원 돌파

입력 2013-03-1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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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까지 10조원 달성·글로벌 10위 진입”

CJ제일제당이 올해 전년 대비 2배 이상 투자를 확대해 글로벌 사료사업 매출 1조원 돌파한다.

10일 CJ제일제당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총 6개의 신규 생산기지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국 및 동남아 신흥국가의 육류소비 증가에 따른 사료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어 이 사업은 향후 CJ제일제당의 새로운 캐시카우(Cash Cow)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종하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부문(舊 사료사업부문) 부사장은 “2013년은 동남아지역 사료 생산거점 확대를 통해 글로벌 사료매출 1조 달성에 주력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2020년까지 글로벌 사료매출 10조 달성 및 글로벌 TOP 10 진입을 목표로 투자전략도 순차적이 아닌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고 기술경쟁력 확보에 가속도를 붙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세계 최대 사료시장인 중국과 베트남, 인도네시아에 각각 2개의 신규공장을 건설, 총 22개의 해외거점을 갖춘다는 방침이다.

특히 중국의 경우 지난해 전략적 요충지인 산동성과 길림성에 2개의 신규공장을 본격 가동한데 이어, 올해 추가로 2개의 생산기지를 추가해 총 12곳으로 확대된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농장 직접운영 혹은 임대, 단독 계약 등 축산 계열화를 강화해 매출 증대 및 사업 안정화에 중점을 둔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의 지난해 글로벌 사료 사업 매출은 8387억원에 달했다. 2011년 대비 19% 늘어난 규모다. 2010년 6000억원대의 매출과 비교하면 2년 만에 30% 이상 성장한 셈이다. CJ제일제당은 경쟁사보다 신속하게 글로벌 시장으로 눈을 돌려 사업확장에 주력했고,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친 결과라고 분석했다.

유 부사장은 “향 후 중국 내 사료사업을 2배 이상으로 확대하며 CJ제일제당 글로벌 사료사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주축이 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 현재 글로벌 사료 매출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 인도네시아에서는 매출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신규 시장 개척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CJ제일제당 사료사업부문은 현재 국내 2개 지역(인천, 군산)를 비롯해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총 18개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보다는 글로벌 사업의 비중이 전체 65%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며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R&D 역량을 기반으로 사료제품의 글로벌 표준화와 품질경쟁력 향상을 통해 글로벌 대표 사료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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