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대학을 22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신청·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관련 협·단체 또는 중소기업·대학·졸업예정 학생 간 취업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이 원하는 기술인재를 양성해 맞춤채용을 지원하는 것이다.
신청대상은 산학협력 인프라 환경이 조성돼 있고 우수한 학생 유치가 가능한 전문대학이다. 신청유형은 △중소기업 관련 협회·단체와 산학협력을 맺은 후에 신청 △개별 중소기업들과 산학협약을 맺은 후 신청하는 형태 두 가지다. 또한 취업조건부 3자협약,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의 참여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올해는 시범적으로 전국에 4개내외 대학을 선정해 3년간 운영하고 성과를 통해 단계적으로 지원대학을 대폭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대학은 중소기업청(www.smba.go.kr) 및 중소기업인력지원종합관리시스템(sanhakin.smba.go.kr)에 게시된 사업계획서 양식 등을 참조하면 된다. 다음달 21일까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한다.
한편, 산학맞춤 기술양성사업설명회는 다음달 6일 오후 2시에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