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 10도 이하의 혹한이 지속되면서 난방비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불황형 난방용품 구입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지난 12월 12일부터 1월 11일 까지 난방용품 매출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 분석한 결과 단열 에어캡132%, 문풍지 97%, 방품필름 86% 등 저가의 방풍상품 매출이 92%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단열 에어캡의 경우에는 보온성이 높은 것이 입소문을 타면서 오전에 매장에 입점하면 3시간내에 모든 상품이 판매되는 기현상을 보이고 있다.
보일러 사용을 줄일 수 있는 바닥 난방용품인 전기매트와 전기요도 각 21%, 2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극심한 추위로 발열내의가 인기를 끌면서 3년만에 12.8% 신장세로 돌아섰다. 몸에 지니는 손난로 등 휴대용 난방용품 매출도 83% 증가했다.
박혜리 이마트 난방용품 바이어는 “올해는 극심한 한파로 난방용품을 찾는 고객이 많이 늘었지만 불황 영향으로 문풍지 등 방풍상품 매출과 보일러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전기매트 등 전형적인 불황형 난방용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