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에릭, 앤디, 이민우, 전진, 신혜성, 김동완
그룹 신화의 데뷔 14주년 기념 서울 라이브 콘서트 DVD가 발매 하루 만에 3만장 판매고를 올렸다.
지난 26일 한국과 일본에 동시 발매된 스페셜 DVD ‘2012 신화 그랜드 투어 인 서울-더 리턴’은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한터차트 실시간 순위 1위에 올랐다.
이번 DVD는 ‘해결사’, ‘T.O.P’, ‘너의 결혼식’, ‘브랜드 뉴(Brand New)’등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사랑받아 온 히트곡들의 화려한 퍼포먼스 무대와 함께 정규 10집 앨범 타이틀곡 ‘비너스(Venus)’와 발라드곡 ‘허츠(Hurts)’의 최초 라이브 무대 영상도 수록됐다.
특히 신화 멤버들의 유쾌한 토크타임과 콘서트의 숨은 이야기를 담은 ‘스페셜 스테이지’ 하이라이트 영상을 담았고, 영화같은 영상미가 돋보이는 23.98 프레임 촬영을 시도했다. 골라볼 수 있는 재미를 위해 멤버 한 사람 한 사람이 펼치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멀티앵글로 담아내 눈길을 끈다.
신화컴퍼니의 한 관계자는 “신화의 서울 라이브 콘서트 DVD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앨범은 신화의 14주년 컴백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특별한 DVD다. 한층 더 생생한 서울 콘서트의 현장을 보여드리기 위해 특별히 제작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신화는 2013년 3월 데뷔 15주년을 맞이하며 전격 컴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