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효과 기대 업종은?

입력 2012-12-27 13: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 전기전자, 화학, 금융업종 관심

대우증권은 27일 리포트를 통해 2013년 초반의 증시흐름에서 1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2000년 이후 외국인은 2008년을 제외한 모든 해의 1월에 순매수를 기록했다. 적어도 외국인 순매수에 있어서는 1월 효과가 존재한다는 결론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주식을 팔고 올해를 넘기기보다는 보유한 채로 넘기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이 증권사는 권고했다. 우호적인 글로벌 증시와 대형주의 흐름 또한 1월 효과를 뒷받침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중국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미국의 재정절벽 우려에도 G2의 증시는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으며, 유럽 증시 또한 주가 상승과 더불어 금리도 하향세를 나타내면서 위험자산에 대한 태도가 개선되는 근거로 작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코스피가 1월에 대체로 상승세를 나타냈다는 점을 근거로 보면, 업종 측면에서는 전기전자, 화학, 금융 업종 등 시가총액 상위 대형업종이 부각될 것으로 예상했다. 전기전자 업종은 펀더멘털 측면에서의 업종 경쟁력과 함께 미국 등의 소비회복 기대감, 화학 업종 등의 소재 섹터는 중국의 경기회복 기대감, 금융 업종은 밸류에이션 매력과 유럽 금융시장의 안정 등을 관심에 대한 근거로 제시했다.

◆ 팍스넷스탁론(연계신용)이란?

팍스넷이 국내 메이저 증권사(대우증권, 동양증권, 하나대투증권, LIG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 한화증권, 한국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금융기관(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파이낸셜, 우리캐피탈, 하나저축은행, 동부화재해상보험,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KB저축은행 등)과 제휴를 맺고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1조원이 넘는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최저 연 4.3%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팍스넷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1644-5902로 전화하면 전문상담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저렴한 비용 최저 연 4.3% 금리

- 마이너스통장식/한도증액대출 적용상품

- 실시간 미수상환/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1,500여개 매수가능종목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www.etoday.co.kr/paxnet

[No.1 증권포털 팍스넷] 12월 27일 종목검색 랭킹 50

필코전자, 삼성전자, SG세계물산, 셀트리온, 다날, 써니전자, EG, 근화제약, SK하이닉스, 안랩, 알앤엘바이오, 젬백스, 이노셀, 웅진케미칼, 우리들제약, KG모빌리언스, 대한과학, 아가방컴퍼니, SDN, 씨앤케이인터, 이노칩, 하이쎌, 다음, KG이니시스, 대한전선, 대한해운, 에스엠, 소리바다, 기아차, 우리들생명, 엔씨소프트, 토탈소프트, 로엔, 보령메디앙스, 윌비스, 에이엔피, 포스코I, STX팬오션, 동방, STX조선, 대우조선해양, 아이컴포넌트, 슈넬생명과학, 바이오스마트, 루멘스, 씨젠, 큐로컴, 차바이오앤, 한독약품, 와이지엔터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