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캣’은 지난 10월기준 월이용자수 134만을 기록했던 ‘T맵 플레이스’를 진화 발전 시켜, 음식·여행·놀거리 등의 트렌드에 밝은 사람들이 선택한 장소 정보를 쉽게 찾고 사용자의 경험을 추가 및 공유할 수 있는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한식, 세계음식, 베이커리, 캠핑장 등 고객들이 많이 찾는 82개 업종별 주변 인기 장소와 지역별 테마를 사용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매일 새롭게 공한다. 특히, 블로그 등 외부 웹문서 정보를 분석하여 355개 전국 주요 지역별 인기 테마와 테마별 인기 장소 랭킹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또 ‘피캣’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장소에 테마명을 붙여 관리 및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같은 장소에 대한 사용자들의 다양한 경험을 테마로 축적하게 되며, 사용자들은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장소를 테마별로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내년 2월부터 11번가 등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매장 상세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하여 마케팅 지역정보 플랫폼으로도 활용될 전망이다.
SK플래닛 김장욱 오픈소셜 사업부장은 “1470만 명의 고객이 사용하는 T맵의 방대한 위치 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지역 정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피캣’은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를 찾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들이 공유되는 소셜 서비스로 자리잡길 기대하며, 쿠폰 등의 커머스 서비스를 접목하여 새로운 지역기반 마케팅 플랫폼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피캣’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31일까지 연말 기부 시즌에 동참할 수 있는 ‘피캣에서 픽하면, 500원 대신 기부’ 이벤트를 진행, ‘피캣’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면 500원을 기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