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소비자 중심 경영(CCM) 재인증 획득

입력 2012-12-12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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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 및 컨퍼런스

소망화장품은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소비자 중심 경영) 재인증을 획득하고 지난 11일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수여식을 가졌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기업이 이러한 활동을 잘 운영하는지를 한국 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 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소망화장품은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과 ‘품질경쟁력 확보’, ‘CCM 운영체계 정비’에 중점을 뒀다.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방문 상담을 확대 실시했다. 소비자만족도조사를 실시해 지속적으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했다. SNS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고객소통 창구를 활성화했다.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경영활동에 반영하는 CCM 운영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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