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선정

입력 2012-11-27 09:3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CJ가 2012년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CJ그룹은 27일 지식경제부 주최, 산업정책연구원 주관으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 1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CJ가 올해 최고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J는 모범적인 브랜드 관리 능력 및 그룹차원의 브랜드전략 구축을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주최측은 “CJ는 그룹의 주요 4대 사업군의 다양한 계열사들을 그룹 비전에 맞추어 ‘건강, 즐거움, 편리’라는 고객의 생활문화를 상징하는 CI체계로 통합한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앞서 CJ그룹은 지난 2007년부터 ‘그룹 브랜드 관리 위원회’를 구축해 브랜드 관리체계 통합 및 위원회 차원의 의사결정을 하고 있다. CJ는 그룹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재계 5위권 이상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올해 취업포탈 인크루트에서 조사한 취업선호도 순위에서도 전체 2위에 오르는 등의 브랜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더불어 CJ는 지난해 글로벌 진출의 의지를 담아 그룹 CI를 새롭게 변경했다. 올해부터는 ‘문화를 만드는 기업’이라는 라이프스타일 창조기업 콘셉트의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계열사 사명에 CJ를 적용한 그룹 통합 CI체계와 동시에 소비자 접점에서 백설, 프레시안, 빕스, CGV, 올리브영, tvN, 티빙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대표 개별 브랜드를 개발해 관리해오고 있다.

CJ그룹은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수상 기념으로 12월 3일부터 10일까지 CJ그룹 홈페이지(www.cj.net) 및 SNS 계정에서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CJ그룹의 대표 상품을 담은 CJ ONEBOX 1000개를 제공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