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본부, 품질관리 부문 ‘ISO 9001 인증’ 획득

입력 2012-11-26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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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가 우정사업 정보시스템 구축·운영과 IT서비스 품질관리 부문에 대한 국제표준인증 ISO 9001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 9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규격이다. ISO 인증 획득은 해당 조직이 국제품질경영시스템에 맞게 품질 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의미다.

우본은 그동안 글로벌 수준의 우정 IT서비스 품질 및 운영능력 확보를 위한 IT서비스 품질 제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우본 김명룡 본부장은 “우본은 2010년 공공기관 최초로 IT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IT서비스 관리 부문에서 국제표준인증 ISO/IEC 20000을 획득했다”면서 “지속적인 우정IT서비스 전 분야에 걸친 개선활동을 통해 ISO 9001인증을 추가 획득함으로써 고품질의 대국민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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