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전국 전통시장 ‘영세자영업자 바꿔드림론’ 홍보나서

입력 2012-11-22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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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영세자영업자의 고금리 대출 이자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영세자영업자 바꿔드림론’ 제도를 적극 알리고자 전국적으로 전통시장 방문에 나선다.

지난 12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영세자영업자 바꿔드림론’은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 혹은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소득이 2600만원 이하인 영세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들 영세업자가 대부업체 등에 부담하는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받고 있으면 캠코 신용회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해 연 10.5% 수준의 시중은행 대출로 전환할 수 있다.

캠코는 22일 오후 바꿔드림론 현장실무직원들과 대학생 캠코희망서포터즈가 함께 서울 소재 방신중앙재래시장, 동원전통시장, 수유재래시장 등을 방문해 ‘영세자영업자 바꿔드림론’ 안내문을 전달하면서 즉석에서 서민금융 지원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코는 이날 서울을 시작으로 해 앞으로 10개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확대해, 전통시장 등 ‘영세자영업자 바꿔드림론’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캠코는 이 외에도 한국외식업, 대한미용사회, 한국슈퍼마켓연합회, 세탁업중앙회 등 56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자영업협회와 공동으로 홈페이지와 협회지, 소상공인 전문방송을 통해 바꿔드림론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등을 적극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용·슈퍼·세탁 협회 중앙회와 전국 342개 지부(회)에 바꿔드림론 안내문 2만부를 비치해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정보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해당 사업장을 방문하는 저소득·서민층도 제도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캠코 장영철 사장은 “서민금융제도를 몰라 어려움을 겪는 서민을 위해 ‘직접대면 위주의 홍보’, ‘수혜 받은 분들이 주변에 알려주는 홍보’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영세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파악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영세자영업자 바꿔드림론 이용을 원하면 ‘1397 서민금융다모아 콜센터’(국번없이 1397번)로 문의해 지원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캠코 또는 16개 은행 대출상담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난 6월 캠코가 오픈해 운영 중인 서민금융종합포털사이트 ‘서민금융나들목(www.hopenet.or.kr)’을 통해서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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