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견과류가 웰빙간식으로 각광받음에 따라 25일부터 견과류와 건과일로 구성한 ‘통큰 믹스너트(590g)’를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대표적인 견과류인 아몬드, 호두, 땅콩, 캐슈넛 외에 건과일인 건크랜베리, 건포도를 함께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3월 말 롯데마트에서 선보인 ‘통큰 아몬드’는 판매 시작 한 달여만에 11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5개월 간 판매할 물량이었던 10만봉을 완판했고, 6개월만에 56만봉이 팔려 나가며 당초 예상보다 5배 가량 많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말 선보인 ‘통큰 호두’ 역시 판매 시작 한 달여만에 1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3개월 간 판매할 물량이었던 13만봉을 완판했고, 추가로 20만봉을 확보해 판매할 계획이다.
웰빙 식품으로 견과류가 각광받으면서 롯데마트에서도 견과류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근 3년간 견과류 매출을 살펴본 결과, 견과류 매출이 매년 30% 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희석 롯데마트 글로벌소싱 MD(상품기획자)는 “건강 먹거리로 견과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선보인 통큰 아몬드, 호두 상품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에는 견과류, 건과일을 함께 구성해 다양한 맛을 즐기는 한편 건강까지 고려한 영양 간식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