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LH 나눔 봉사단, 5개 비상대기조 운영… "신뢰받는 공기업 실현"

입력 2012-10-11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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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회공헌활동의 중심에는 ‘LH 나눔봉사단’이 있다. 나눔봉사단은 모든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모임으로서 지난 2009년 LH 출범과 함께 이지송 사장을 단장으로 창단식을 가졌다.

LH는 나눔봉사단 창단과 함께 사회적 책임 실천으로 신뢰받는 으뜸 공기업을 실현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목표 달성을 위해 △최고 수준의 사회공헌 추진 △취약계층 지원사업 강화 △저탄소 녹색성장 선도 △참여를 통한 자원봉사 실천 등의 4개 항목의 비전을 선포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LH는 대국민 신뢰회복과 경영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LH CSR+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단순한 기부나 소규모 봉사활동을 넘어 국가적 재난 상황까지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LH는 본사와 지역본부 나눔봉사단을 5개조로 편성해 비상대기조 운영체계도 수립했다.

LH 나눔봉사단 관계자는 “LH의 사회공헌 활동이 기부금품 위주의 단순지원 방식에서 탈피해 어려운 이웃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봉사활동 중심으로 전환하고 있다”며 “재해복구 지원과 임대단지 어린이 급식,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등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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