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올해 최고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 선정

입력 2012-10-07 09: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기아자동차의 ‘유로 2012’ 모바일 마케팅이 올 한해 가장 성공한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으로 선정됐다.

기아차는 지난 6월 ‘유로 2012’ 대회에서 진행한 모바일 마케팅이 세계적인 권위의 ‘모바일 마케팅 협회(MMA)’가 수여하는 ‘2012 스마티스(SMARTIES™) 어워드’의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 6월 개최된 ‘유로 2012’ 대회의 공식 후원사 자격으로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덥스텝 댄스와 축구를 접목해 개인 및 팀 별로 안무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하는 ‘기아 덥스텝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기아차는 덥스텝 콘테스트를 진행하며 14개 언어로 제작된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를 만들어 유럽 내 16개 국가를 대상으로 운영했다.

이 행사는 유튜브에 올라온 관련 영상의 조회수가 모바일과 온라인을 포함해 총 650만 회를 넘어서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6월8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콘테스트 결선 대회에는 총 16만 여명의 관중이 모이기도 했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비영리 협회인 MMA는 모바일 마케팅 및 관련 기술의 성장을 목표로 40여 개국 700여 개의 글로벌 기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매년 글로벌 모바일 캠페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브랜드 인지도 등 다양한 부문에서 한해 동안 성과를 낸 수상작들을 발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