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인스파이어드 선정...“소비자들, 개인 정체성의 일부로 인식”
애플이 미국에서 가장 감동을 주는 기업으로 꼽혔다고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컨설팅업체 퍼포먼스인스파이어드가 2175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애플이 1위에 올랐다고 포브스는 전했다.
애플은 2년 연속 1위 자리를 고수했으며 월마트가 2위를 차지했다.
타깃 구글 마이크로소프트가 3~5위에 올랐다.
조사를 담당한 테리 바버는 “소비자들은 기업이 영위하는 사업을 통해 감동을 느낄 뿐 아니라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의 소비를 늘리면서 감동을 받는다”라고 말했다.
그는 “애플은 소비자의 개인 정체성(personal identity)의 한 부분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바버는 “애플의 팬들은 애플이 자신을 더 창조적으로 생각하게 만들거나 특별한 공동체에 포함된 것처럼 느끼게 한다고 느낀다”고 설명했다.
세계 최대 유통업체 월마트는 가격경쟁력과 노년층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약속을 지키면서 신뢰성이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미국 2위 할인점 타깃은 세전이익의 3%를 지역사회에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