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M&C, 중소 점주용 모바일전단지 솔루션 ‘샵톡’출시

입력 2012-08-16 10:0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SK마케팅앤컴퍼니(이하 SK M&C)는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한 중소 점주용 모바일전단지 솔루션 ‘샵톡(Shoptalk)’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샵톡’은 지도검색 및 모바일쿠폰 발송 등 매장 홍보에 필요한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를 올인원(All-in-One)으로 제공하는 스마트폰 기반 샵 마케팅 솔루션 ‘OK마이샵’의 부가 서비스다.

이번 모바일전단지 솔루션을 통해 점주들은 상품 서비스 정보, 할인쿠폰 등 다양한 매장 메시지를 방문 가능성이 높은 매장 주변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다. 또 모바일전단지를 확인하는 사용자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점주들은 버려지는 전단지 걱정 없이 효율적으로 매장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을 원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토종 위치기반 SNS ‘하이데어(HI THERE)’에 접속, ‘내 주변’ 메뉴로 들어가 지도 위에 있는 포인트 적립 아이콘을 누르고 매장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샵톡 모바일 웹’으로 접속하면 된다. 최초 적립 시에는 OK캐쉬백 카드번호 및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이후에는 별도의 입력과정 없이 바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8월 홍대와 신촌 인근을 시작으로 이후 점차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 갈 계획이며, ‘하이데어’, ‘오브제’, 18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전화번호 검색 앱 ‘스마트다이얼’ 등 인기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솔루션 이용을 원하는 점주는 ‘OK마이샵’에 가입한 후, 매장 홍보 메시지와 발송 건수 등의 상세 내용을 ‘OK마이샵’ 홈페이지에서 설정하면 된다. 홈페이지 접속이 어려운 환경이라면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SK M&C 최환원 파트장은 “위치정보, 모바일, 광고의 3가지 요소가 결합해 탄생한 모바일전단지 솔루션은 스마트폰 가입자 3000만 명 시대의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을 것”이라며 “점주는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홍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스마트폰 사용자는 현금 같은 OK캐쉬백을 적립 받을 수 있어 불황기에 양쪽 모두에게 힘을 주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