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된 올킬 TV는 삼성전자의 우수 협력사로 5년 연속 선정된 태산엘시디㈜가 제조사이며 국내 대기업 TV 제조사에서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무결점 패널’ 장착은 물론 프리미엄 모델에만 적용되던 터치 버튼 기능이 탑재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전원, 음량, 채널, 메뉴, 외부입력 버튼을 작동시킬 수 있다.
또 16mm의 슈퍼 슬림 베젤(테두리)이 적용돼 거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 없는 세련된 분위기가 연출되며, 화면 두께에 있어서도 상단부분을 1/3로 줄여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TV가 좌우로 움직이는 스위블 기능도 있다. HDMI 단자 3개, USB2.0 단자 1개가 지원되며 TV 및 국내 모든 셋톱박스를 리모컨 하나로 조정할 수 있는 ‘통합 리모콘’도 함께 제공한다.
사후서비스(A/S)는 제품 불량 및 고장 신고시 수리가 아닌 무조건 새상품으로 1:1 무상 교환해주는 서비스를 구매후 1년간 제공할 예정이다. A/S 접수는 전국 74개 지점을 갖추고 있는 태산 고객센터(1599-5195)를 통해 가능하며, 제품 무상 보증기간은 패널 1년, 부품 1년이다.
정재명 옥션 디지털가전실 상무는 “최근 저가TV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제품은 가격만 할인된 제품이 아닌 기존 실속형 제품과 차별화된 프리미엄급 기능 탑재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중소기업 제품을 적극 발굴해 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고물가속 실속형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나아가 오픈마켓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