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이 미국의 명문대 등을 대상으로 자사 비빔밥 브랜드‘비비고’ 홍보에 나선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은 ‘비비고’ 홍보단인 ‘비빔밥 유랑단’(단장 서경덕 교수)을 내세워 12일 미국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시카고, 보스턴, 뉴욕, 미시간 등 미국 주요 도시를 5개월간 돌면서 ‘비비고’를 홍보한다. 특히 UCLA, 스탠퍼드 등 주요 대학을 방문해 시식회 등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미국 ABC방송이‘비빔밥 유랑단’의 인터뷰를 요청하는 등 미국 내 에서도 주목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앞서 CJ푸드빌은 2011년 4월부터 9개월간 아시아, 유럽, 남미, 북미 등을 돌면서 비빔밥 알리기 세계 일주 행사인 ‘백번의 비빔밥 테이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각국에서 100여차례 시식회를 했다.
비비고 매장은 로스앤젤레스, 베이징, 싱가포르 등을 포함한 해외 5개, 국내 9개 등 총 14개다. CJ푸드빌은 런던올림픽에 맞춰 런던 1호점을 조만간 오픈해 유럽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