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판로지원 종합대전’에서 중소기업 상품판매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판로지원 종합대전은 중소기업 판로확대를 통한 유통망 개선을 위해 매년 중소기업청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약 190여개의 중소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행사 이틀째인 29일 오후 4시부터 90분 간 KINTEX 전시장내 상설무대에서 상품판매 생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을 통해 홈앤쇼핑으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추천한 중소기업 제품 중 상품성 등이 고려된 두가지 상품인 울금숙성 훈제오리와 여수돌산 갓김치를 판매한다.
이 날 방송을 위해 식품 판매방송 전문 PD와 SP(쇼핑플래너)를 배치해 효율을 극대화 할 계획이다.
또 홈앤쇼핑은 이 날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상품에 한해서 19% 저렴한 판매수수료율을 적용하고 방송제작에 소요되는 비용 일체를 부담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19%의 판매수수료율은 예년에 비해 가장 낮은 역대 최저가 수수료” 라며 "대형유통업체 구매상담회에도 실무경험이 많은 MD를 배정해 참가 중소기업들에게 상품 입점안내 및 판로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