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글로벌사업본부를 발족했다.
블랙야크는 글로벌사업본부를 신설했으며 사업부 본부장으로 박홍근 부사장과 이동호 부장을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블랙야크는 이로 인해 세계적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으며 2013년 글로벌 TOP 5를 위한 미국, 유럽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계획임을 설명했다.
지난해 3027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블랙야크는 올해 초 독일 뮌헨 ISPO에 국내 브랜드 중에서 단독 참가해 유럽 시장에 브랜드를 알리는 것을 시작으로 북경 ISPO 참가, 중국 상해 지사 설립 등을 비롯해 중국에서의 성공적인 유통,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토종 브랜드의 가치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이미 중국, 미국, 일본, 홍콩에 해외상표등록을 완료했으며 러시아, 캐나다, 호주 등 9개국에 브랜드 출원을 예정하고 있다.
박홍근 부사장은 글로벌 브랜드 컬럼비아 스포츠웨어 코리아지사에서 16년간 영업 및 기획 등 전 부문을 총괄했다.
박 부사장은 “글로벌사업본부 신설을 통해 블랙야크 글로벌 베이스캠프를 구축했다”며 “유럽과 미국 진출은 물론, 북유럽과 러시아 등 신동력 성장국으로의 진출을 확대해 국내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