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부산 센텀시티 인근인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서 ‘부산 센텀 푸르지오’를 오는 15일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일반에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부산 센텀 푸르지오는 지하 4층~지상 28층 규모의 아파트 6개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에 따른 타입별로 59㎡ 48가구, 74㎡ 204가구, 84A㎡ 206가구, 84B㎡ 102가구, 총 560 가구로 이루어져있다.
이 건설사에 따르면 부산에서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부동산 시장은 해운대구 센텀시티이다. 백화점, 대형마트, Bexco, 영화의 전당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과 밀집해 있기 때문이다. 부산 센텀 푸르지오는 과정교(수영4호교)가 개통하면서 센텀시티의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한다.
부산 센텀 푸르지오는 단지 주변으로 조성된 수영강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수영환경공원 등 수영강변 개발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수영강, 센텀시티 야경 및 장산을 바라볼 수 조망권을 가지고 있다.
또한 도시고속도로 망미램프 및 원동 IC를 통한 도심외곽 이동이 가능하고 수영4호교 개통으로 센텀시티 접근성이 향상돼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좌수영로, 과정로, 고분로, 해운대로를 이용해 도심지내 이동할 수 있다.
이밖에도 부산 센텀 푸르지오 인근에는 부산 외국어고, 부산 과학고 등 특목고가 위치하고 있으며, 토현 중, 고교와 남일고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