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PB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강화한다”

입력 2012-05-31 0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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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반성장 PB 규모 확대·해외 판로 개척·자금지원 등 지원방안 강화

롯데마트가 우수 협력업체에 대해 동반성장을 더욱더 강화한다.

롯데마트가 내달 1일 송파구 잠실동 롯데호텔 월드에서 100여개의 우수 협력업체를 초청해 ‘자체브랜드(PB) 협력업체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롯데마트는 PB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강화하기 위해 ‘MPB 상품 확대’, ‘PB 상품의 해외 판로 개척’, ‘자금 지원’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추진한다.

대표적으로는 PB 제조업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제조사의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운 동반성장 PB인 ‘MPB(Manufacturing Private Brand : 우수중소생산자 브랜드)’상품을 확대한다.

‘MPB’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600개 상품이 운영됐으나 올해는 100개를 늘려 700개로 확대하고, 매출 규모도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린 850억원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해외 점포를 통한 PB 상품 해외 수출도 추진한다. 롯데마트는 올해 말까지 인도네시아 점포에 종이컵, 은박접시 등 주방일회용품과 청소용품, 욕실용품 등 총 70여개 PB 상품을 수출할 계획이다.

PB 협력업체에 대한 자금 지원도 확대한다. 상품 대금을 미리 지급해 협력업체의 자금 운영에 도움을 주는 ‘선급금’ 규모를 지난해 100억 규모에서 올해는 200억 규모로 2배 이상 늘린다.

이밖에 롯데마트 온라인쇼핑몰인 ‘롯데마트몰’을 통한 판매도 강화한다. 롯데마트몰 내 PB상품 전용 코너를 통해 매월 테마를 정해 PB 기획 행사를 진행하고, 온라인 전용 PB 쿠폰 제도도 신설해 판매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노병용 롯데마트 사장은 “PB 상품은 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만들어내는 대표적인 상품”이라며 “PB 제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품의 경쟁력이 만들어지는 만큼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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