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의‘칸타타’가 출시 5년만에 누적 매출 3000억원을 달성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07년 4월 출시된 칸타타가 지난해 820억원을 기록하는 등 누적매출 3000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칸타타는 프리미엄급 커피음료(RTD)시장에서는 1등을, 전체 커피음료시장에서는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연평균 성장율만 약 50%에 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효자 상품이다.
칸타타가 달성한 누적매출을 175ml 캔으로 환산하면 약 7억 1000만캔이다. 우리 국민 1인당(5천만 명 기준) 14.2캔씩 마신 셈이며, 국내 최대 아쿠아리움인 여수엑스포 아쿠아리움(6,030t)을 20 번 채울 수 있는 양이다. 또한 일렬로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 산 높이(8,844m)의 8,188배에 달하고, 늘어 놓으면 서울-부산(왕복 약 900km)을 41번 왕복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캔커피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한 칸타타 브랜드를 활용해 대용량 무균페트커피, 컵커피, 파우치커피 등 다양한 용기의 커피음료를 선보이고 커피원두, 커피믹스 시장에도 진출했다. 또 커피전문점 ‘카페칸타타’를 오픈해 현재 88개 점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 RTD의 2012년 매출 목표를 1000억 원으로 잡고 있다”며“ 2011년 목표였던 800억 원을 무난히 달성한 만큼 올해 목표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