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마이피플’ 스티커 공모전 진행

입력 2012-05-03 09:5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20일까지 공모전 참여 가능…당선자 6명의 스티커 실제 서비스 예정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만화속세상(http://cartoon.media.daum.net)을 통해 유무선 통합 메신저 '마이피플’의 스티커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마이피플 스티커 공모전은 만화를 좋아하는 아마추어 웹툰 작가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만화속세상’을 통해 진행되며 선정작은 25일 발표된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마이피플 스티커 2개(가로95ⅹ세로60픽셀, AI/PSD/PNG/플래시 파일 포맷 중 택일)를 제작해 응모자 실명 및 마이피플ID, 연락처와 함께 ‘my.people@daum.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마이피플 대화 중 사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스티커 대사와 해당 스티커 대사에 적절한 그림이 각각50%의 비중으로 평가되며, 총 6명의 작품이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다.

공모전 선정자 6명에게는 경품으로 닥터 드레(Dr. Dre) 헤드폰이 제공되고, 이들의 스티커는 실제 마이피플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특히 마이피플에 적용된 선정작 중 첫 한 달간 사용량이 가장 많은 스티커의 출품자에게는 인센티브 상금 10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다음은 ‘만화속세상’ 인기 웹툰의 스티커를 비롯해 유행어, 연말 연시, 기념일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스티커 약 150여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1월에 ‘어쿠스틱라이프’, ‘팬더댄스’, ‘코알랄라’ 웹툰의 스티커를 선보였고, 최근 ‘낭만오피스’, ‘피노키오’, ‘지혜가 쫀득쫀득’, ‘탐묘인간’ 4편의 스티커를 추가로 제공했다.

이용자들이 즐겨 보는 만화속세상 웹툰을 스티커로 선보임으로써 대화에 재미와 공감 요소를 더했으며 스티커를 보낼 때마다 기부가 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다양한 재미를 부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일동제약 아로나민 골드의 ‘유세윤 피로물질’ 스티커도 출시,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 채널로서의 가능성도 제시하고 있다.

다음 고정희 소셜기획팀장은 “이용자들에게 마이피플의 대표 기능 중 하나인 스티커 이용의 즐거움을 알리고, 더욱 다양한 스티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다음 만화속세상과 만화를 사랑하는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재치있고, 유용한 스티커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마이피플은 무료 대화, 무료 음성통화 및 영상통화는 물론 다음지도, 클라우드 연동, 스티커 등 차별화된 기능으로 1900만 가입자를 넘기며 스마트폰 필수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바다 2.0 등 다양한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앱을 비롯해 모바일웹, PC 버전 등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모든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