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미래기업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外

입력 2012-04-27 10:32수정 2012-04-27 10:3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기업의 성장 동력은 무엇인가?

◇미래기업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짐 스텐겔 지음·리더스북 펴냄·1만8000원)

세계적인 기업들의 성장동력은 무엇일까.

최근 출간된 ‘미래의 기업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가 글로벌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의 비밀을 밝힌다.

이 책은 P&G의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였으며 현재 앤더슨 경영대학원 부교수로 재직 중인 저자 짐 스텐겔이 시장 평균을 뛰어넘은 기업 50, 즉 ‘스텐겔 50’을 공개하며 시대를 초월하는 경영의 원칙과 새로운 비즈니스 틀을 제시한다.

애플, 삼성, HP, 스타벅스처럼 잘 알려진 기업은 물론 자라, 레드불, 모엣샹동, 에미레이트항공, 록시땅, 에르메스와 같은 급부상하는 기업도 랭크돼 있다.

나사 하나로 세계 재패한 기업 실화 담아

◇나사 하나로 세계를 정복하다(와카바야시 가츠히코 지음·서돌 펴냄·1만4000원)

나사 하나로 세계 시장을 재패한 일본 기업의 실화를 담은 ‘나사 하나로 세계를 정복하다’가 출간됐다.

와카바야시 가츠히코가 지은 이 책은 낡고 허름한 창고에서 직원 3명의 평범한 중소기업으로 출발해 절대 풀리지 않는 ‘하드록너트’를 개발함으로써 37년간 적자 한 번 없이 고속 성장을 거듭한 세계 최강 중소기업 ‘하드록공업’의 이야기를 담았다.

인재와 자본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 하나로 세계 시장을 제패한 하드록공업의 경영 원칙과 성공 비결이 공개된다.

이 책은 세계 최고 기업을 꿈꾸는 경영자와 직원들에게 변화와 혁신의 방향을 제시한다.

보험인의 성공비결 여기에 다 있네

◇앞서가는 보험인의 성공비결 7(장만영 지음·이패스코리아 펴냄·1만5000원)

국내 보험인들의 성공비결을 담은 ‘앞서가는 보험인의 성공비결 7’이 출간됐다.

이 책은 올바른 보험인으로 성공하기 위한 비책을 담고 있다. 저자는 장만영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 상무이사로 보험과 보험을 다루는 보험종사자들이 신뢰받지 못하는 이유, 유독 보험산업에서 고객만족이 어려운 이유를 반문하며 그 해답을 먼저 판매자의 사회적 책임에서 찾았다.

책 속에서 저자는 판매자로서 올바른 사회적 책임의식을 가지면 보험인 자신의 삶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하며 보험의 본질과 가치에 눈을 떠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현대인들의 참된 행복은 무엇일까

◇러쉬(토드 부크홀츠 지음·청림출판 펴냄·1만5000원)

현대인들의 참된 행복을 다룬 ‘러쉬’가 출간됐다.

이 책은 세계적인 경제학자 토드 부크홀츠가 지은 것으로 경제학과 뇌과학, 인류학을 접목시켜 행복을 향한 경쟁과 인간들의 경주를 추적하고 경쟁이 어떻게 협력을 낳고 경제를 형성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기업과 학교에서의 경쟁 사례에 대해 살펴보면서 건설적인 경쟁과 파괴적인 경쟁의 차이, 조직 내에 경쟁 분위기를 조성하는 법 등을 안내한다.

현대인의 삶을 지배하는 ‘경쟁 혐오증’에 대해 정면으로 반박하고 다양한 영역의 흥미로운 일화와 논박을 통해 경쟁의 참모습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이를 통해 행복과 경쟁에 관해 새로운 통찰을 제시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