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기획단계부터 출시단계까지 검증 강화
KT는 고객중심의 서비스 검증 프로세스인 상품검증단 2기가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KT가 지난해 도입했던 상품검증단은 '고객이 원하는 완벽한 상품 출시'를 목표로 진행되는 신개념 상품검증 프로세스로 상품 출시 전에 고객 및 영업사원, 상담원, 대리점 직원, 사내 전문가 집단 등으로 구성된 상품검증단이 고객입장에서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을 검증, 무결점 상품으로 출시하는 것이다.
지난 한해동안 새롭게 출시된 신규 상품중 62%가 상품검증단을 거쳐 개선 후 출시됨으로써 고객의 불만요소가 감소하고 무분별한 상품 출시 또한 대폭 감소하는 등 상품개발자 및 기업 프로세스가 고객 지향적으로 변화됐다고 운영 성과를 밝혔다.
이러한 성과에 힙임어 올해 KT는 상품검증단 고객의 참여 범위를 기존 출시단계가 아닌 '기획에서 출시까지' 전 단계로 확대했으며 상품검증단 인원 또한 100여명을 확대한 280여명으로 구성했다.
관련해 KT는 상품검증단 2기 발대식을 3월 15일과 21일 두차례에 걸쳐 진행했으며 4월부터 본격적으로 2기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작년 상품검증단 1기에서 우수활동 인원에게는 해외여행은 물론, LTE스마트폰, 아이패드, 키봇2 등이 제공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