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불법 전화영업 근절 나선다

입력 2012-02-26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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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불법 전화영업 근절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26일 "불법 전화영업 근절을 위해 전 임직원 및 대리점, 고객들과 함께 대대적인 '불법TM(Telemarketing) 감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통신사를 사칭한 불법 TM(텔레마케팅)업체들이 무작위로 고객들에게 전화해 단말기 공짜, 위약금 면제, 현금 지급 등 가입자들을 유혹하는 TM활동을 벌여 개인정보유출, 금전적인 손해 등 고객들의 피해발생 사례가 빈번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의 피해를 사전 봉쇄하기 위해 전 임직원 및 대리점이 불법 전화영업을 단속하는 집중 감시 활동을 진행한다. 고객들은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가 가능하도록 했다.

불법 TM업체나 대리점을 고발하면 해당 대리점의 경우 1차 적발 시 5일 동안 전산을 중지시키고 2차 적발 시 영업 정지를 하는 등 강력한 제재를 가할 계획이다. 또 LG유플러스와 계약관계가 전혀 없는 불법 TM 업체는 형사고발 조치를 할 예정이다.

아울러 별도 전문인력을 활용, 가입자들에게 해피콜 형태로 직접 전화를 걸어 가입 유치 경로를 확인하고 불법 텔레마케팅을 통해 가입을 시켰다면 해당 대리점에 제재 조치도 취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유통관리팀 김현성 팀장은 "이번 불법 텔레마케팅 감시 캠페인을 통해 건전한 영업을 펼치고, 고객들이 믿고 가입 가능한 깨끗한 유통문화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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