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볼 광고전에 국내 대기업도 가세…가격은?

입력 2012-02-06 08:37수정 2012-02-06 0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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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NFL 공식 홈페이지 캡처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결정전인 슈퍼볼에 국내 기업들도 광고전에 나섰다.

6일 오전 8시30분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리는 슈퍼볼에서는 현대·기아차는 6편, 삼성전자는 1편의 광고를 내보낼 예정이다.

현대차는 5년째 슈퍼볼 공식후원사로 참여 중이다. 올해는 경기 시작 전 2편, 프리킥 타임 중 1편, 경기 진행 중 2편 등 총 5편을 선보인다.

기아차 역시 '꿈을 운전하라(Drive the Dream)'를 주제로 브라질 출신 모델 아드리아나 리마가 등장하는 60초짜리 옵티마(한국명 K5) 광고를 제작해 4번째 쿼터 중간에 선보일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를 홍보하는 90초 분량의 광고영상을 선보인다.

한편 USA투데이 등 외신에 따르면 올해 슈퍼볼 TV광고비는 30초기준 350만달러(약 39억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 경우 현대·기아차의 광고비는 약 300억원, 삼성전자는 약 100억원을 투입한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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