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화장품·생활용품·음료 전사업부 1조…매출 3.5조 사상최고

입력 2012-01-26 14:27수정 2012-01-26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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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3조4524억·영업이익 4008억…1000억원대 메가브랜드 수두룩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생활용품, 화장품에 이어 음료 사업부에서도 매출 1조원을 돌파하며 전 사업부 연간매출 1조시대를 열었다.

LG생활건강은 2011년 연간실적이 매출 3조4524억원, 영업이익 4008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각각 22.1%, 15.6% 증가하며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2005년 연간실적(매출 9,678억원, 영업이익 704억원)과 비교 시 매출이 3.6배, 영업이익은 5.7배 증가한 것이며, 사상 처음으로 매출 3조원과 영업이익 4000억원을 돌파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사업과 신규사업 모두가 탄탄한 성장을 이루며 생활용품과 화장품에 이어 음료사업의 연간매출이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서는 등 전 사업부 연간매출 1조원 시대를 열어 사상최고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생활용품사업은 매출 1조1816억원과 영업이익 135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5.2%, 11.7% 성장했다.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치약(42%), 스킨케어(30%), 세탁세제(31%), 주방세제(38%)가 꾸준히 성장했고 지난해 처음으로 1위 자리에 오른 섬유유연제는 전년대비 40%의 괄목할만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44%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했다. 브랜드별로 보면 연매출 1000억원 이상의 메가 브랜드가 기존의 엘라스틴, 테크, 페리오 3개에 이어, 2011년에 섬유유연제 샤프란과 생리대인 바디피트가 추가되어 총 5개의 메가 브랜드를 보유하게 됐다.

화장품사업은 매출 1조2274억원, 영업이익 179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3.2%, 18.0% 증가했다. 프리스티지 화장품 부문은 기존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신규 브랜드들의 성과가 눈에 띄는 한 해였다. 발효화장품 ‘숨’은 연초 40개였던 백화점 매장을 51개로 확대하며 매출이 전년대비 48% 성장했고 허브화장품 ‘빌리프’는 다양한 신규라인들을 선보이며 작년에만 17개의 매장을 추가 오픈해 현재 19개의 백화점 매장에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 속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매스티지 화장품 부문은 뷰티플렉스의 업그레이드 형태 매장인 보떼를 현재 346개 확보했고 뷰티플렉스를 포함하면 전체 113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더페이스샵은 전년대비 12.4%의 성장 속에 매출 3255억원을 기록, 브랜드숍 최초로 연 매출 3000억원을 돌파하며 브랜드숍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음료사업은 코카콜라음료의 지속적인 성장과 해태음료의 매출 추가로 연 매출 1조434억원을 기록, 음료사업의 연간매출이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섰다. 코카콜라음료의 시장점유율은 전년대비 1%p 상승한 25.1%로 높아졌으며 해태음료 포함 시 3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코카콜라음료는 전년대비 매출이 16.4% 성장한 8,340억원, 영업이익은 14.8% 성장한 844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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