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46분 만에 1800세트 매진
웅진코웨이는 배우 고현정씨와 공동 개발해 화제를 모은 피부결 케어 화장품 ‘K라인’이 지난 20일 GS샵 방송에서 46분 만에 준비한 물량 1800세트를 모두 판매하며 약 5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홈쇼핑 판매 제품들과 차별화되는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단시간 내에 매진이라는 반응을 얻어 긴급 추가 편성을 계획하고 있다.
이 같은 K라인 홈쇼핑 매진은 고현정 화장품이라는 제품 콘셉트 및 품질력 외에 방송 전 K라인을 직접 사용해 본 담당 쇼핑호스트의 제품에 대한 확신에서 비롯됐다. GS샵 간판 쇼핑호스트인 정윤정씨는 그 동안의 경험을 통해 늦은 밤 11시 45분에 배정되었던 방송 시간을 홈쇼핑 프라임 시간대인 금요일 10시 45분으로 재조정할 것을 제안했으며 수량 역시 기존 준비 물량 1000세트에 800세트를 추가했다.
‘K라인’은 고현정씨가 약 1년 3개월 간에 걸쳐 개발에 참여해 만든 제품으로 피부 결케어 라는 콘셉트 뿐 아니라 향, 용기 디자인까지 고현정씨의 의견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특히 K세럼은 피부 결 관리를 위해 일반 에센스 형태가 아닌 미세하게 분사 되어 미세 결을 관리할 수 있도록 미스트 방식으로 개발했으며K크림은 화장품의 신선도를 위해 소용량 용기 4개에 나눠 담아 끝까지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주연 웅진코웨이Re:NK 브랜드 담당자는 “대한민국 대표 피부미인 고현정 효과 뿐 아니라 피부 결 관리라는 콘셉트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향후에도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새롭고 차별화 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