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표준원 오는23일 미래 신성장동력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국제회의(컨벤션) 서비스에 관한 KS 표준을 제정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제정된 KS 표준은 컨벤션을 기획·운영하는 기획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유도할 수 있도록 컨벤션 기획업체가 갖춰야 할 인프라 요건, 윤리경영, 인적자원의 관리 및 교육, 품질관리, 고객만족도 평가 등에 대한 기준을 정했다.
서비스 프로세스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공정한 경쟁 및 영업행위, 기획업체와 주최자간 계약, 안전관리 강화, 친환경적 프로그램 등 서비스 수행의 전단계에 걸쳐 세부 기준도 마련했다.
컨벤션 서비스 표준은 국가표준인증종합정보센터(www.standard.go.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기표원 관계자는 “KS 표준이 컨벤션 업계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협의해 정책에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라며 “컨벤션 서비스 KS 인증에 대해서는 관련업계의 의견을 수렴해 실시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