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어워드’는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심사한 결과에 따라 디자인, UI/UX, 기술, 콘텐츠,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우수 모바일 앱 평가 및 시상식이다.
CGV 앱은 디자인, UI/UX, 기술, 콘텐츠, 서비스 총 5개 부문에서 각각 최고 점수를 받아 전체 최고 대상으로 뽑히게 됐다. 즉 영화 콘텐츠를 강조하되 CGV 브랜드 컬러를 잃지 않은 깔끔한 디자인, 사용자 접근성과 편리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UI/UX, 영화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모던한 매거진의 형태로 제공, 편리한 예매 서비스와 기술력 등이 인정받았다.
참고로 CGV 앱은 단순히 영화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CGV만의 브랜드 컬러와 새로운 방식의 UI를 통한 혁신을 인정받아 이미 지난 10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의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CGV는 이번 대상 수상을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CGV홈페이지 또는 CGV페이스북에서 CGV 앱 장점과 수상 축하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총 46명을 선정해 아이패드2(16G/ 1명), CGV 영화관람권(5명/1인2매), CGV 콤보 기프트콘(4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