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드럼세탁기·식기세척기가 영국 워터와이즈가 실시한 '가장 효율적으로 물을 사용하는 전자제품' 평가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8일 영국의 비정부기구(NGO·Non-Government Organization) ‘워터와이즈 (Waterwise)’가 ’실시한 평가 ‘가장 효율적으로 물을 사용하는 전자제품(the most water efficient product)’에서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1495BDS)·식기세척기(모델명: D1454BF)를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품 선정은 LG전자의‘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모터 기술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드럼세탁기는 모터의 정밀제어 기술로 세탁물의 양을 판단해 물 사용 효율을 높였고, 식기세척기는 모터·스팀 기술이 기름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기존 제품대비 물 사용량이 35% 줄었다.
제품들은 워터와이즈 단체가 물 효율이 우수한 제품에 수여하는 ‘워터와이즈’마크를 받는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은 “세계적으로 환경 규제가 강화되고,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물 저감·에너지 절약 등 친환경 기술을 CTO(최고기술책임자) 부문과 지속 개발해 글로벌 세탁기 시장 1위를 지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워터와이즈는 일년에 한 번 욕실용품·주방가전 분야 등 60 여개의 제품을 평가해왔다. 평가항목은 △물 절약 기술 △가전제품 유해물질 검사 △노후 제품의 폐기·재활용 방법 등 여섯 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