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가격도 올라요…LG생건, 오휘·숨 가격인상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오휘’와 ‘숨’, ‘후’의 가격이 오른다. 화장품 업계에서 리뉴얼을 하지도 않고 용량도 그대로인데 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소비가 침체된 가운데 화장품 원료가격 인상으로 더 이상 기존 가격으로는 유지할 수 없다는 판단이 섰기 때문이다.

1일 업계 및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오휘, 숨, 후의 가격이 3~8%씩 인상된다. 스킨·로션 등 기초제품을 제외한 립스틱·파운데이션·파우더 등 색조화장품과 클렌징로션·클렌징시트 등 클렌징 제품 가격을 모두 올리며 오휘 50여종, 숨 20종, 후 30종 등 100종이 해당된다.

오휘 제품 중 가장 많이 오른 품목은 텐더 클렌징시트로 2만6000원에서 2만8000원으로 7.7% 올랐고, 립스틱은 3.1% 올라 평균 6%가량 가격이 상승했다. 숨의 클렌징로션은 2만5000원에서 2만7000원으로 8% 올랐고, 숨 투웨이케이크는 3만8000원에서 4만원으로 4.2% 뛰어 평균 6%가량 상승했다. 후 제품은 클렌징크림이 4만원에서 4만2000원으로 5%, 주얼리 파우더가 6만원에서 6만2000원으로 3.3% 비싸져 평균 3.7% 인상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화장품 원재료비, 용기제작비등 원가 인상에 따라 기존 가격을 유지할 수 없어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며 “물가 상승률을 고려해 인상 품목수를 색조화장품 및 클렌징에만 반영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