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명품브랜드대상]끊임없는 혁신 돋보인 명품브랜드 선정

[심사평]김광규 (사)한국브랜드협회 회장

독특한 아이디어와 기술개발을 통해 개발된 21개 부문 브랜드는 성능과 품질, 브랜드에 대한 지명도면에서 모두 소비자를 만족시킨, 빛을 발한 중소기업의 대표적인 브랜드들이다.

이들 중소기업의 브랜드들이 어떻게 기획되었고, 시장 속에서 자리 잡아 나가는 지를 살펴봄으로써 중소기업 명품브랜드 운영의 타산지석으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선진경제대국일수록 경쟁력이 강한 중소기업이 많다는 사례처럼 중소기업의 명품브랜드들도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경쟁하며 경쟁적인 우위를 통해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 중 하나가 세계경제의 주도권이 주요 선진국 중심의 G7에서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중남미를 포함한 G20으로 확대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신흥국가들의 위상 제고로 한결 속도가 붙은 세계의 다원화도 중소기업의 명품 브랜드들을 통해 소비자들이 시야를 넓히는데 한 몫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소기업이 생각해야 될 부분도 있다. 중소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는 고객을 감동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혁신과 경쟁력으로 차별화된 정체성(Identity)을 갖고 있어야 한다. 중소기업이나 생산자가 알리고 싶은 명품브랜드에서 이제는 먼저 “보이지 않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내려는 노력이 무엇보다 선행되어야 명품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기업의 이윤은 결국 브랜드에서 나오게 되는 것이다. 제품이나 서비스, 그리고 브랜드는 고객을 감동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기업의 혁신과 경쟁력으로 차별화 되어야 한다.

2011년 이투데이 선정 중소기업 명품브랜드대상에 선정되어 수상한 중소기업에 축하를 드린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환경 변화, 소비 성향의 변화, 소비자의 변화에 발맞추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명품브랜드 개발 전략을 수립하려는 기업 문화가 대한민국 산업 전반에 펼쳐지길 기대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