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3년간 마이크로소프트와 제품을 공동 개발해 지난 17일부터 한국·미국 등 전 세계 23개국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SUR40’은 40인치 LCD(Liquid Crystal Display·액정디스플레이)를 이용한 두께가 얇은 대형 디스플레이다. 52개의 터치포인트가 손가락·물체 등을 인식할 수 있으며,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김정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디스플레이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삼성전자 멀티터치 테이블 디스플레이 SUR40은 진정한 내츄럴 유저 인터페이스(Natural User Interface)를 구현한다”며 “고객들에게 독특한 인터렉티브 경험을 제공하며 기업과 고객 간 커뮤니케이션 방법에서 일대 대변혁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소마나 팔라칸다(Somanna Palacanda) 마이크로소프트 이사는 “삼성전자 SUR40은 기업의 다양한 비즈니스 니즈에 맞춰 공동 작업이 가능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며 “자동차·교육·금융·의료·호텔·소매점 외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활용되어, 소비자 만족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제품은 출시 전부터 해외에서 호평을 받았다.
미국 과학 매거진 '파퓰러 사이언스(Popular Science)'는 최근 삼성전자 멀티터치 테이블 디스플레이 SUR40를 ‘Best of What's New’로 선정했다.
제품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2에서도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s)'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