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스마트폰 게임 매출 45억..피처폰 매출 추월

입력 2011-08-08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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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85억 원, 영업이익 7억 원, 당기순이익 10억 원의 실적을 8일 발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이 2296%, 당기순이익이 117% 증가하는 좋은 성과를 보였다고 컴투스 측은 밝혔다.

컴투스의 2분기 스마트폰 게임 매출은 45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14%, 전분기 대비 41% 증가했고, 전체 매출의 53%를 차지하며 그 동안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해 오던 피처폰 게임 매출을 처음으로 역전했다.

‘타워 디펜스(Tower Defense: Lost Earth)’ 등 신규 게임들이 인기를 누리고, 광고, 부분유료화 등 수익 모델이 다변화 되며 국내외 스마트폰 게임 매출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이같은 스마트폰 매출 증가에 힘입어 해외 매출 역시 39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46%를 차지하는 등 높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상반기 전체로 보면 연결기준 전체 매출 159억 원의 실적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고, 이중 스마트폰 게임 매출이 25억 원에서 78억 원으로 215.2% 이상 크게 증가했다.

컴투스에서는 3분기에만 ‘퍼즐 패밀리(Puzzle Family)’, ‘미니게임 파라다이스(Minigame Paradise)’, ‘티니 팜(Tiny Farm)’ 등 9개의 스마트폰 게임을 애플 앱스토어에 내놓고, 국내 스마트폰으로도 6개를 내놓는 등 상반기 전체 출시한 게임보다 2배 정도 많은 스마트폰 게임들을 내놓을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컴투스가 그 동안 글로벌 스마트폰 게임 시장을 겨냥해 준비해온 SNG를 4개 선보이고, 글로벌 공략의 베이스가 될 모바일 소셜 플랫폼 ‘컴투스 허브’도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컴투스에서는 이를 위해 최근 2년간 적극적으로 개발인력을 충원해 왔으며, 하반기에도 50명 내외의 개발 인력을 추가로 충원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에서는 2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2011년 경영 계획을 연결기준 매출 395억 원, 영업이익 45억 원, 당기순이익 49억 원으로 수정 발표했다. 애플 앱스토어 등 글로벌 오픈마켓의 국내 게임 카테고리 개설 여부의 불확실성 등을 감안, 스마트폰 매출 목표를 246억 원으로 연초대비 5% 하향 조정했고 피처폰 게임 매출 목표 역시 현재의 감소세를 감안해 114억 원으로 연초대비 16% 하향 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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