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입학사정관제 온라인 상담센터 개설

입력 2011-07-28 15:0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Facebook 등 SNS 통한 실시간 정보 제공 채널 구축

고려대는 2012학년도 수시지원을 앞두고 입시정보 제공을 위해 ‘입학사정관제 온라인 상담센터’(www.facebook.com/ao.korea)를 개설했다고 28일 밝혔다.

‘입학사정관제 온라인 상담센터’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페이스북(Facebook) 등 SNS를 국내 최초로 대학입시 정보제공에 활용해 진로·진학 상담기반 서비스다.

이번 온라인 상담센터는 2011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전형 백서, 2012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전형 안내서 및 리플릿, 2010~2011 고려대학교 인재양성·진로 가이드북 등 입학사정관전형과 관련한 모든 정보들로 구성됐다.

이대희 고려대 입학사정관실장은 “SNS를 이용한 대학입학 관련 콘텐츠 및 정보의 실시간 제공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 구축을 통해 누구나 접근이 용이하고 참여가 가능한 입학정보 이용 환경을 만들었다”며 “앞으로 고려대 입학사정관제에 대해 궁금한 분들은 사교육업체나 컨설팅업체를 찾을 것이 아니라 입학처 홈페이지(http://oku.korea.ac.kr/admissions/index.oku)와 페이스북을 이용하면 훨씬 더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고려대 입학사정관실 페이스북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페이스북을 이용하지 않는 일반 이용자들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작됐으며 Facebook ID를 가지고 있는 이용자는 온라인에서 고려대 입학사정관실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또 페이스북에 로그인 한 이용자 중 입학사정관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선택하면 고려대 입학사정관실에서 자료를 올릴 때마다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공지된다.

최정환 고려대 입학처장은 “일선 고교에서 참고할 수 있는 대학입시 관련 콘텐츠를 만드는 것과 이를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보편화시키는 것은 우리나라 대학입시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고려대 입학사정관실에서는 지난 2년간 입학사정관전형 백서와 가이드북 등을 꾸준히 발행해 왔고 이번에 최신 IT 기술을 이용해 ‘입학사정관제 온라인 상담센터’를 개설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