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거래소 업무전반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상담센터’를 본관 1층에 개설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고객상담센터’는 전문상담사를 통한 전화상담서비스와 함께 내방고객을 위한 대면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상담센터에서는 상장, 공시, 파생상품, 매매제도, 불공정거래 신고, IT서비스 불편사항 신고 등의 상담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거래소 관계자는 “기존 콜센터는 ARS(자동응답시스템) 서비스 안내에 따라 여러 단계를 거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며 “앞으로는 고객의 불편과 문의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고객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거래소 고객상담센터를 이용하려면 1577-0088, 02-3774-9000, 051-662-2000번 등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