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기본 이동 속도 20% 상향 등 유저 편의를 위한 시스템 개선
신규 직업 캐논슈터는 강력한 파워와 폭 넓은 공격 범위를 강점으로 지닌 모험가 계열의 해적으로, 새로운 무기 ‘핸드 캐논’을 사용해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호쾌한 플레이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캐논슈터는 ‘파이렛 블레스’, ‘수영의 달인’ 등의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70레벨 이상부터는 링크 스킬 시스템을 통해 ‘파이렛 블레스’ 스킬을 다른 캐릭터에게 전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기본 이동속도를 20% 상향 조정하고 한 슬롯 당 물약 소지 수량을 3배이상 늘리는 등 유저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전반적인 시스템 개선도 이뤄졌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내용의 ‘레전드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7, 8월 동안 신규 ‘레전드’ 캐릭터로 30레벨과 70레벨을 달성하면 해당 레벨만큼의 경험치를 100% 적립, 적립된 경험치를 해당 캐릭터 또는 계정 내 다른 캐릭터의 육성에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신규 캐릭터를 육성해 전직하거나 일일 출석 체크 활동 등을 통해 지급받은 코인으로 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전설의 상점’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9일 오후 2시 30분에 진행되는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AP초기화 주문서, 레전드 코인, 역대 최강 옵션의 전설의 용사 뱃지, 레전드급 신규 아이템, 어비스 무기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복날에 맞춰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경험치 향상효과를 얻을 수 있는 ‘영양 닭다리’ 아이템을 제공하는 ‘복날의 닭다리’ 이벤트와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3000일을 기념한 파티를 게임 내에서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내용의 ‘핫썸머 이벤트’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의 레전드 업데이트는 7, 8월 동안 대규모의 신규 콘텐츠를 세 차례에 걸쳐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21일 두 번째 업데이트로 ‘메르세데스’ 가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