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국민행복재단은 부산광역시교육청과 'KRX Dream 장학사업'을 추진키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향후 KRX국민행복재단은 장학금을 지원하고,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장학생 선발 및 지도⋅관리를 수행하게 된다.
KRX국민행복재단은 이번 장학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정 및 다자녀가정의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고등학교 졸업시까지 지원하고, 매년 캠프활동 등을 통하여 상호 연대감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연간 2억700만원 규모로, 우선 부산지역 다문화가정 및 다자녀가정의 중⋅고등학생 총 120명을 선발⋅지원하고, 한국과학영재학교의 학생 15명을 선발해 특별 지원할 예정이다.
김봉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과 다자녀가정 청소년들에게 학업에 보다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일회성이 아닌 고등학교 졸업시까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이어 "앞으로도 한국거래소는 장학사업 뿐만 아니라 청소년 금융교육사업과 다문화가정 간질환 검진, 치료 등 의료지원사업, 그리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지역친화적인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두 기관은 7월중 장학생을 선발하고 8월중 KRX Dream장학생캠프를 개최, 장학증서를 수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