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은 PC의 내부망(Intranet)과 외부망(Internet)을 물리적으로 완벽하게 분리해 PC보안성능을 최적화한 망분리 PC시스템인 '유디아(Udea) Dual PC'를 출시, 국방과학연구소(ADD)에 1000대를 납품했다고 29일 밝혔다.
유디아 Dual PC는 현재 최고 성능의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기본 장착했으며 물리적 망분리 솔루션을 탑재해 외부의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했다. 또 내부의 인터넷 접근성을 높여 완벽한 PC보안과 사용자 활용성을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이씨현 관계자는 "최근 주요 사이트가 대규모 디도스 공격이나 개인정보 유출, 전산망 불능화 등 각종 보안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면서 공공기관과 기업의 정보보안 대응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PC네트웍의 내부망과 외부망을 물리적으로 완전히 차단하는 Dual PC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유디아 Dual PC는 PC업무의 비효율적인 시간낭비와 업무동선의 최적화를 위해 아이콘을 이용한 망전환 프로그램, 키보드를 이용한 핫키 전환, 마우스를 이용한 망전환, 강제 망전환 키의 다양한 망전환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추가로 USB를 이용한 보조매체의 중요자료 외부 유출을 방지하는 '보조기억매체 잠금기능'이 탑재됐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이번 국방과학연구소(ADD) 납품을 계기로 제품 디자인과 품질ㆍ기술력을 검증 받았다고 확신하고 정부 공공기관과 금융권, 기업연구소등에 중점적으로 영업을 활성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