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 네이버me’, 검색어 저장 기능 등 신규 서비스 추가
NHN 검색포털 네이버가 이용자들이 모바일에서 보다 편리하게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메인 페이지를 개편하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의 ‘네이버me’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네이버는 이번 메인 페이지 개편과 함께 ‘모바일 웹 네이버me’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자신만의 네이버 서비스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더욱 간편하게 블로그나 카페, 미투데이 등에 업데이트된 내 소식과 친구들의 새로운 게시글 뿐만 아니라, 웹툰, 영화 등 구독 콘텐츠, 일정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핫토픽 키워드를 메인 페이지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 페이지에 별도 영역으로 구성, 이용자들이 현재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는 이슈에 대해 보다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검색어 저장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이 검색했던 키워드들을 확인하고, 더욱 수월하게 재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최대 8개까지 메인 페이지에 설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자유로운 좌우 플리킹으로 원하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NHN 이람 포털전략실장은 “이번 모바일 메인 페이지 개편으로, 이용자들은 더욱 편리하게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며,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모바일 이용자들의 이용 습관을 분석해, 이용자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