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 투자자보호 서비스 강화

입력 2011-05-11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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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증권(대표이사 최경수)은 10만 회원을 확보해 자산관리시장에서 검증된 현대증권의 대표 펀드 A/S서비스'Choice & Care(이하 C&C)'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고 11일 밝혔다.

2009년 출시된 C&C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개발된 펀드내재가치 분석 시스템인 현대FRS(Fund Rating System)를 통해 객관적으로 펀드의 가치평가, 성과관리, 모니터링을 하도록 한 혁신적인 투자자 보호 서비스로 이듬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최우수신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투자자에게 적합한 펀드를 추천하는 'Good Choice', 가입이후 펀드의 질적 변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Detail Care'서비스에 이어 'Choice Back' 및 'More care' 서비스가 추가됐다.

'Choice Back'서비스는 '가입철회 서비스'와 '판매보증 서비스'로 구성된다. '가입철회 서비스'는 펀드, ELS/DLS, 랩, 신탁, 채권 등의 상품가입 후 고객이 가입의사가 바뀌어 5영업일 이내 가입철회를 요청할 때 현대증권이 수취한 수수료를 반환해 주는 서비스다. 이어 '판매보증 서비스'는 현대증권 직원이 고객에게 적합하지 않은 상품을 판매했거나 상품의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 경우, 가입 후 15일 이내에 고객이 요청을 하면 해당 상품을 환매하고 차액을 배상해주는 서비스로 이 두 서비스는 오는 16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또한 'More Care'서비스는 '상품 재구매 지원 서비스'로 기존에 가입한 상품의 성과가 현저하게 좋지 못한 경우와 장기투자를 할 경우에 재가입 한 상품의 수수료를 면제 또는 할인해주는 서비스다. 장기투자시 수수료 할인 및 면제서비스는 이달 초부터 시행 중이며, 가입상품의 성과에 따른 지원서비스는 출시예정이다.

업그레이드된 C&C 서비스의 본질은 '투자자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금융투자상품의 완전판매'로 과거 펀드중심 A/S서비스에서 대상을 펀드, ELS/DLS, 랩, 신탁, 채권 등 주요 금융투자상품으로 확대했다는 점에 큰 의미를 둘 수 있다. 또한 추천 및 모니터링 중심의 관리서비스에서 가입철회, 판매보증, 재구매지원의 보다 실질적인 고객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업그레이드된 서비스의 핵심이다.

최경수 사장은 “현재 고객님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C&C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현대증권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과 보다 안전한 금융투자 프로세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추후에도 금융투자상품의 사후관리부분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현대증권이 고객보호를 선도하는 증권사로 자리잡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만족센터(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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