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해외명품 구입 증가로 객단가 49% 증가
현대백화점은 4월29일부터 5월3일까지 5일간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에서 중국인 관광객 매출(은련카드 기준)이 지난해 대비 9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구매 건수와 객단가는 각각 33.3%, 49.0% 증가했다.
중국인 관광객의 객단가가 큰 폭으로 늘어난 것은 샤넬, 루이비통, 까르띠에, 에르메스 등 명품 구입이 많았기 때문이란 게 백화점 측 설명이다.
중국인 관광객의 매출 중 해외명품 비중은 42.3%로 지난해 38.5%에 비해 3.8%포인트 증가했다.
중국인 관광객들은 샤넬, 루이비통, 까르띠에, 에르메스, 티파니, 롤렉스 등의 해외명품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중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국내 브랜드는 설화수, 오휘 등 화장품과 쿠쿠, 삼성, LG 등 가전제품, 정관장, 종가집 등의 식품 브랜드들이 꼽혔다.
설화수, 오휘 등 국내 화장품 구입이 증가하면서 화장품 매출비중은 18.1%로 지난해 15.5%에 비해 2.6%포인트 증가했다.
식품 역시 홍삼, 김치, 과자, 라면 등의 구입이 늘면서 매출비중이 15.6%로 지난해 14.5%로 1.1%포인트 증가했다.
가전제품 중에는 쿠쿠 압력밥솥이 가장 많이 팔렸다. 삼성, LG 등의 노트북과 카메라, 코원과 아이리버 PMP 등 국내 브랜드 제품이 인기를 누렸다.
장경수 영업전략실 차장은 “중국인 관광객들의 해외명품 구입비중이 크게 늘었고, 국내 화장품 브랜드와 식품, 가전제품 구입 비중도 함께 증가했다”고 밝혔다.